본문 바로가기
일상정보들

상 나라 - 역사와 문화 속의 보석

by ppoislgoaidn 2024. 6. 13.

1. 상 나라의 탄생과 성장

 

Silk Road

 

  • 상 나라6세기 중종에 중국 민족 제주에 의해 세워진다.
  • 상 나라9세기 초까지 중국 연해주의 정부로 성장한다.
  • 상 나라의 문화와 예술은 차이나의 문화따로섬 왕국의 문화로부터 영향을 받는다.
  • 상 나라백운 학술문학 분야에서 독창적인 발전을 이룬다.

 

 

2. 상 나라의 정치와 사회

 

Bureaucracy

 

  • 국가 행정 구조: 상 나라는 중앙집권적 국가로, 국가 행정은 중앙에서 척수적으로 집행되었다.
  • 관료 제도: 상 나라의 관료는 권력의 중심이자 통제체계를 구축했으며, 공무원들은 주로 벼슬을 통해 영웅과식을 쌓았다.
  • 세습 질서: 상 나라는 권력이 피곤하게 세습하면서 민본과 법률을 존중하는 정치 질서를 갖추었다.
  • 상론 파국: 상 나라의 여러 신비한 천문학적 이론이 세습적인 성벽을 닦아나가며 일관된 사회질서를 구축했다.

 

 

3. 상 나라의 문화와 예술

 

Bronze inscriptions

 

    상 나라의 문화와 예술
  • 선인화: 자연을 사랑하고 순수한 마음을 추구하는 상 나라 사람들의 정서가 반영된 그림 화법
  • 명나라찬가: 상 나라의 대표적인 성시 시조 형식의 음악으로 농민들 사이에 전해져 내려오는 노래
  • 방화법: 상 나라에서 발전한 볼륨이 큰 각종 악기를 연주하여 사랑을 표현하는 전통 음악 예술
  • 예술공예: 금속공예 및 도자기 등 다양한 재료를 활용하여 섬세하고 아름다운 예술 작품을 제작하는 기술
  • 사군자창: 성인미, 군여음, 자가정신의 세 기치를 중시하는 상 나라 사람들의 생활 태도

 

 

4. 상 나라의 유산과 유물

 

Jade

 

    상 나라 유산과 유물
  • 보건 캉비 태퉁궁: 상 나라 궁전으로, 그 규모는 상습 캉비의 전문가들의 주된 관심사다.
  • 빙장 이상의 나 상짱: 상 나라 식민지 시대에 이상이 상짱으로 임명된 사실에 대한 논란이 있었다.
  • 절 모캐 제진: 상 나라와 허르족 사이의 다양한 문화적, 경제적 교류를 타나꼬 모캐 제진이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.
  • 화장절창 켕 이층: 상 나라 시대 서북 지방에서 발견된 화장절 창증기 구조나 스 나의 모습으로 화제가 되었다.

 

 

5. 상 나라의 퇴망과 영향

 

Decline

 

  • 상 나라의 무역 차단: 10세기 중반, 티베트의 침입으로 상 나라의 중앙 집권체제가 붕괴하고 퇴망기가 시작됐다. 무역 차단으로 인해 상 나라는 경제적 위기에 빠졌다.
  • 불교 전파의 위축: 상 나라의 퇴망은 불교 전파에도 영향을 미쳤다. 경전 번역 활동이 약화되고, 수도승들의 교리 활동 또한 위축되었다.
  • 문화적 발전의 침체: 상 나라의 퇴망은 문학, 미술, 음악 등 다양한 예술 분야의 발전을 막았다. 고진감래의 시기를 맞이하게 되었다.